User stipulation

2019.08.12 12:06ETC/User stipulation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아기와 나(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아기와 나(http://minky.webmoa21.co.kr/)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와 ‘이를 이용하는 가입자’ (이하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이 한다.

①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 등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용 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웹, 앱 등의 서비스를 모두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회원 계정(아이디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http://minky.webmoa21.co.kr/”를 말한다.

② "서비스"라 함은 인터넷 주소 sitterbell.com (이하 "사이트")를 통해 기업 또는 개인이 구인, 구직을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 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해당 인터넷 주소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③ "회원" 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 ID를 부여 받은 개인 또는 기업을 말한다.

④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를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택하고 회사가 동의하여 부여한 “문자와 숫자”로 만들어진 조합을 말한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 ID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⑥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본 회사에 의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득을 보는 자를 말한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은 물론,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처음 화면에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한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및 전기통신기본법 등 전기 통신에 관한 일체의 제반 법규 등, 관련법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 할 수 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기하여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시하되, 이용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상기 기간 이상의 충분한 기간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다만, 서비스이용자의 권익을 침해하지 않는 경우로서, 회사의 필요가 있는 경우는 공지기간 없이 수정 및 개정 할 수 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⑤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및 전기통신기본법 등 전기 통신에 관한 일체의 제반 법규 등, 관계 법령에 따른다.

⑥ 회원 등 이용자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4 조 (서비스의 이용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사항과 같다.

  • 1) 구인‧구직 정보 제공 및 게재 서비스
  • 2) 가사도우미, 베이비시터 등 각 분야 도우미 관련 정보 서비스
  • 3)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 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용을 추가 변경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 등 이용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해야 한다.③ 정보의 제공방법

  • 1) 구인/구직에 관한 정보는 웹사이트, 모바일, 휴대폰 SMS 통지의 방법 등으로 회원 등 이용자에게 제공 된다.
  • 2) 휴대폰 문자통지의 방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원 가입 시 문자 수신, 문자 발송에 동의한 회원 등 이용자에 한하여 서비스를 받게 된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한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보호정책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신청 당시 웹상에서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③ 제1항의 승낙은 이용신청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고 웹상에서 통지함으로써 이루어지고 이러한 승낙의 통지와 함께 이용계약이 성립한다.

제 6 조 (이용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한다.

②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연락처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③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②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3) 만 14세 미만의 자가 개인회원으로 이용신청을 한 경우
  • 4) 이용계약이 강제로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5) 기타 위법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제 8 조 (이용계약의 종료)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표시함으로써 일부 또는 전체사이트와의 이용계약을 종료할 수 있다. 해지의사표시는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표시되어야 한다.

② 회원이 동조 제1항에 의하여 탈퇴하는 경우, 탈퇴의사 통지 전에 회사의 인터넷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한다. 이 경우 취소, 철회로 인한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의 부담한다.

③ 회원이 동조 제1항에 의한 탈퇴의사를 표시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상태를 확인한 후 탈퇴신청을 처리한다. 단, 탈퇴의사 통지전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은 모두 완납하셔야 하며, 이를 해태하고 탈퇴를 요청할 경우, 회사는 요금 완납시까지 탈퇴처리를 보류할 수 있다.

④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 1) 비실명으로 회원등록을 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 2) 회원의 나이가 만 14세 미만으로 확인된 경우
  • 3) 회원가입신청시 기재사항이 허위로 드러난 경우
  • 4) 관계법령 및 동 약관의 의무사항을 위반한 경우
  • 5) 허위광고, 음란한 광고 등 불량광고를 등록한 경우
  • 6) 유료서비스 이용 후 그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 7)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 8) 기타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거나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⑤ 회사가 동조 제4항에 의하여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그 해지의사는 이메일, 전화, 팩스, 기타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연락처로 통지할 수 있다.

⑥ 회사는 본조 제5항의 해지의사 통지발송 전, 회원에게 당 해지 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다.

⑦ 이용계약의 종료는 다음의 경우 그 효력을 발생한다.

  • 1) 동조 제1항에 의한 경우 - 해지의사의 통지가 회사에 도달한 시점
  • 2) 동조 제4항에 의한 경우 - 해지의사의 통지가 회원에게 발송된 시점

⑧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한다. 단,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정보는 관계 법령에 따라 법령이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정보를 보관한다. 이때, 보관하는 정보는 보관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지 아니한다.

제 9 조 (회원의 권리 의무)
① 이용자가 제4조 제3항에 의한 회사의 승낙을 받는 즉시 회사와 이용자 간에 이용계약이 체결되고 이용자는 회원이 된다.

②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라 권리 및 의무를 가진다.

제 10 조 (회원 등 이용자의 금지사항 및 책임)
① 회원 등 모든 이용자는 사실과 다른 구인‧구직정보를 등록/게시하여서는 안 된다.

② 회원을 모집할 목적으로 ,사이트에 등록 및 게재, 구인광고 등록 등, 회사의 영업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이 경우 회사에 대한 손해를 책임 져야 한다.

③ 아기와 나 열람권의 제3자에 대한 재판매, 무상 양도, 유/무상 대여를 금지한다. 이를 위반 할 경우 회원의 아이디는 즉시 정지되고, 이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피해가 있을 시, 재판매, 무상 양도, 유/무상 대여자는 그 책임을 진다.

④ 본조 상기의 행위가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 등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게시물 등을 즉각 삭제 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 하거나, 해당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자격을 정지할 수 있다.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1 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된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이런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실을 지체 없이 통지한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제한)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다.

  • 1)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 2)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다.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한다.

③ 회사의 사유로 인해 이용시간이 제한될 경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자들에게는 그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등의 방법으로 손실을 보상하여야 한다.

제 13 조 (서비스의 종류 및 요금)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를 원칙으로 한다. 다만 자신의 구인/구직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거나 타인의 연락처를 보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다.

②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제 14 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①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및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회원의 구인/구직정보를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제휴를 통해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고지해야 하며, 제휴 사이트 전체 목록을 사이트내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휴대폰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들의 전자우편 주소와 휴대폰으로 광고메일과 SMS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제 16 조 (이용대금의 결제)
① 회원은 유료서비스의 이용대금의 지급방법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지급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② 회원이 대금지급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결제방법 중 하나를 선택한 경우 회원은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회원이 결제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허위 또는 부정확하게 입력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제 17 조 (이용대금의 환불)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서비스 이용료를 환불하지 않는다. 특히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이용료 환불 불가 외에 다른 제재조치가 있을 수 있다.

  •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규정을 위반한 경우
  • 2) 회원이 불량광고를 등록하고 유료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료를 환불할 수 있다.

  • 1)유료서비스 이용이 개시되지 않은 경우
  • 2)네트워크 또는 시스템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③ 회사는 본조 2항의 환불 조건에 해당할 경우 이용료를 1일 기준 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한 금액을 공제 후 잔여 기간의 이용료를 환불한다.

제 18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 1) 시스템등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가 있는 경우
  • 2) 시스템등 설비가 고장난 경우
  •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 4)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본조 제1항 단서의 경우,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 배상하지 아니한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제 4 장 회사, 회원의 권리·의무

제 19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제12조 및 제18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를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④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한다.

⑤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⑥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에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공개될 수 있다.

제 20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③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알게 된 다른 회원의 정보를 부당하게 이용할 수 없다.

④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한다.

⑤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등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⑥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⑦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아니한다.

⑧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구인 구직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2) 범죄행위을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 8)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 9)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제 21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의무)
①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회사에게 있다.

②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다.

③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의 무상의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하며, 이 사용권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계속 유효하다.

④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⑤ 모든 게시물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⑥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가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제 5 장 기타

제 22 조 (회원 등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보호 시행)
① 회사는 회원 등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최대한 조치를 취해 개인정보를 보호 한다.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규에 따르고, 이를 위해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 운용하고, 사이트에서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고지하여, 운용 한다.

제 23 조 (회사의 면책사항)
①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단, 그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④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제 24 조 (손해배상)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는 경우, 동 회원은 회사에 발생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제 25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②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③ 본조의 분쟁에 관하여는 한국법을 적용한다.

부칙
1.이 방침은 2017연 10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
2.아기와 나 이용 약관 최종 수정일 : 2017년 10월 17일

2017년 10월 01일
시행일자: 2017년 10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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